GOF = "Gang of Four"
-디자인 패턴의 한 유형
-이 패턴은 소프트웨어 디자인에서 공통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, 재사용 가능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공
GOF 패턴은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
- 객체 생성(creational)
- 객체 구조(structural)
- 동작 방식(behavioral)
객체 생성 패턴: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과 관련된 패턴으로, 객체 생성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
ex) 추상 팩토리(Abstract Factory), 팩토리 메서드(Factory Method), 싱글톤(Singleton) 등
객체 구조 패턴: 클래스나 객체를 합성하여 더 큰 구조를 형성하는 패턴으로, 객체 간의 관계를 구성하는 방법
ex) 어댑터(Adapter), 컴포지트(Composite), 데코레이터(Decorator) 등
동작 방식 패턴: 객체나 클래스 간의 상호작용과 관련된 패턴으로, 객체들 사이의 알고리즘을 조직화하고, 통신 패턴을 설계하는 데 사용.
ex) 옵서버(Observer), 커맨드(Command), 스테이트(State) 등이 있습니다.
=>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성, 유지보수성,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 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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